인사말

삼성서울병원 세포∙유전자치료연구소 소장 장윤실  사진

뜨거운 햇빛 아래 푸른 잎이 무성한 여름의 시작에 모두 안녕하신지요?

COVID-19 팬데믹으로 인한 혼란이 종식되고, 우리 사회가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고 힘차게 전진하기를 간절하게 기대해 보며, 삼성서울병원 세포∙유전자치료연구소(Cell and Gene Therapy Institute)는 제9회 국제심포지엄(06/24, 금)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.

삼성서울병원 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소는 다양한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임상 경험을 축적하였고, 최근 줄기세포에 이어 면역항암세포치료제, 줄기세포 엑소좀치료제, 3D 바이오프린팅, 오가노이드, 유전자 변형 및 유전자 치료 등 새로운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첨단 바이오 및 재생 기술 동향에 발맞추어 2021년 12월 1일 세포∙유전자치료연구소로 확대 개편되었습니다.

금년 심포지엄은 줄기세포재생의학 뿐만 아니라 세포·유전자치료 분야의 기초, 중개연구, 임상적용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국내 외 저명한 연자분들의 강의와 활발한 토의가 진행되는 더욱 진전된 시간과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하였습니다.

이번 심포지엄이 우리나라 줄기세포재생의학 및 세포유전자치료 관련 연구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, 관련 연구자분들의 많은 참석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삼성서울병원 세포∙유전자치료연구소 소장 장윤실 드림